류 Sstory

배에 가스차는 이유? 유산균 비피더스 먹어봐


구매일자 04.20 ~ 유통기한 04.26

 

안녕하세요~ 류 쓰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입니다

여기 위와 장이 안 좋은 사람들 계십니까? 저도 위와 장이 참 안 좋았었습니다. 예전에 매일 야식에 외식하게 되면 주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포만감이 넘치도록 먹고 바로 눕는 정말 안 좋은 습관에다가 커피를 잘 못 마시면서 매일 두 잔에서 세잔까지 마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결국 위와 장이 망가져 있는 것인지 신 트름에 속에 가스가 항상 차 있는 불편한 상황을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 불편함을 이기고자 최근에 광고 많이 하는 프로바이오틱스도 구매를 해보았고 병원에도 여러 차례 가보았지만 증상은 호전되지 않고 그대로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트에 식재료를 사려고 nc백화점 안 킴스클럽(마트)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비피더스 명장이 무려 12개3790원인 겁니다. 일단 저렴하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집에 대려왔습니다.

 

영양성분표

 

유산균프랑스산이며 빅피도바테륨유산균2백만 마리 이상/ml당입니다.

용량140ml 칼로리는 한 개에 60kcal이고 당류는 조금 높네요 12g 단백질2g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달달한 포도 유산균 음료 맛입니다.

 

비피더스 명장 보라보라 하다

 

그래서? 비피더스 명장이 유산균이 많은가 궁금하시죠? 제가 찾아본 결론은 많기는 많다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많아도 위를 거쳐서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은 1% 남짓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제가 매일 섭취하는 이유는 일단 맛있습니다. 그리고 심리적인 요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화장실에 가면 편안하게 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제가 더 섭취하면서 실험해보고 나중에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보라색 비피더스 명장

 

제 생각에는 저희의 육체적인 부분도 상당 부분 영향이 있겠지만 심리적인 요인도 위와 장에 영향이 크게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확실히 아무것도 먹지 않을 때보다 유산균을 먹고 있다는 심리적인 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맛있어서 꾸준히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나 다른 영양제를 꾸준히 먹을 수 있다면 그것이 의학적으로 더 효과적이겠지만 그러기 쉽지 않잖아요 (현실적인 귀차니즘 대가) 제가 검색해 본 결과에 의하면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저희 장에 꾸준히 먹이를 주어서 장의 환경을 변화시키는데 최소 4주가 걸린답니다. 꾸준히 먹지 않으면 의미가 없겠죠?!

저도 정말 장 건강에 관심이 많은데요 제가 경험해 본 결과  제일 중요한 건 음식을 먹어보고 맞지 않는 음식은 먹지 마세요(밀가루, 매운 거, 커피)  해당 음식을 먹기만 하면 속이 더 더부룩 해지고 가스가 차는 경험 있으실 텐데요. 만약 그 음식을 끊지 못하고 계속 드실 경우에는 정말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결론 몸이 받아주지 않는 음식은 아무리 맛있어도 먹지 말자! (엄청나게 위험신호이다), 비피더스 명장이라도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있다!

여러분들은 장 건강을 위해서 어떤 영양제 혹은 음료를 드시고 계신가요?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