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 Sstory

무뚝뚝 감자칩 포카칩보다 맛있잖아


 

안녕하세요 류 쓰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입니다.

 

여러분의 인생 감자칩은 어떤 건가요? 저는 당당하게 오리온에서 나온 포카칩이었습니다.

어릴 때 너무 맛있게 먹은 기억이 아직 성인이 되어서도 포카칩 이외에는 잘 손이 안 가더라고요.

몇 가지 감자칩을 먹어봤지만 조금 손이 간다면 스윙칩 정도 다른 것들은  크게 맛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감자칩을 사러 마트에 갔는데 오리지널 포카칩이 없는 겁니다.

포카칩 새로 나온 맛만 있더라고요.

그런데 평이 안 좋은 걸 알고 있어서 딱히 먹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 갈까 하다가 감자칩 중에 도끼 아저씨가 보이는 겁니다.

맛도 통후추소금맛 거의 포카칩이랑 동일했기에 끌렸습니다.

심지어 오리온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냉큼 집어왔습니다.

가격 1500원 요즘 과자 가격 많이 비싸졌네요.

 

 

영양성분

 

 

전 항상 영양성분부터 체크합니다.

딱 5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나트륨, 당, 포화지방, 단백질, 칼로리

칼로리는 60g 기준 319kcal입니다.

포화지방은 8g으로 매우 높습니다.

나트륨도 540mg 양치 고는 꽤 높은 편이네요.

당은 1g 엄청 착한 편입니다.

단백질 3g 거의 없는 거와 같네요.

 

단백질 제외하고 다 낮은 것이 좋은 식품입니다.

그런데 잘 없죠~ 과자니까요.

그래도 과자 치고는 양이 적어서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원재료 

 

 

미국산 감자를 사용하고 있네요.

원재료거의 미국산이네요.

 

 

 

 

양은 60g인걸 미리 알고 있었지만 정말로 적습니다.

많이 작아요. 질소과자 또르륵..

 

 

 

 

일단 먹어볼게요.

"옴뇸뇸"

음~ 감자칩 특유의 짭짤함이 잘 베여있네요.

특히 이 감자칩은 두툼한 반면에 바삭함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오호~ 이거 재미있네"

포카칩보다 식감이 좋습니다. 포카칩 식감부스럭하는 식감이라면  무뚝뚝 감자칩바스락하는 식감입니다.

조금 더 단단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식감이 더 마음에 듭니다.

포카칩은 항상 몇 개씩 먹어야 성에 찼는데 반면에 이건 하나만 먹어도 충분합니다.

식감 차이만 있을 뿐 맛은 거의 비슷합니다.

 

 

마무리

 

 

무뚝뚝 감자칩의 양의 적다.

단 식감은 포카칩보다 단단하다. 포카칩처럼 부스러지는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계속 포카칩 구매하시면 되실 거 같습니다.

저는 무뚝뚝 감자칩의 회오리감자 같은 식감이 좋아서 무뚝뚝 감자칩을 먹을 것 같습니다.

 

맛과 가격은 거의 동일합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감자칩을 좋아하시나요?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